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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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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체계

대상은 도내 모든 장애인 및 상담희망인입니다. 접수방법은 방문 또는 전화로 전화번호는 064-702-0295나 064-702-0296번입니다. 각종 진단관련 상담은 예약에 의해 실시하며, 진단은 매주 수요일에 실시됩니다.접수처는 본 복지관 상담실로 상담시근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10시에서 17시 사이입니다.서비스제공
장애예방 및 인식개선 - 조사연구 - 지역사회 자원개발 및 활용 - 지역사회 조직 (장애인 → 접수상담 → 종합진단 → 서비스 계획 → 서비스 제공 → 평가 → 사후지도 → 통합 순으로 진행되며 이 과정 중 종합진단에서는 교육진단, 언어진단, 사회진단, 심리진단, 직업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언어치료, 특수교육, 심리치료, 심리운동치료, 인지치료, 직업적응훈련, 직업지도, 지원고용, 재활상담, 사회교육이 제공됩니다. 접수상담에서 평가까지의 과정에서 재활 관련 정보제공 타기관 안내 및 의뢰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