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애인복지관 처음으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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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체계

대상은 도내 모든 장애인 및 상담희망인입니다. 접수방법은 방문 또는 전화로 전화번호는 064-702-0295나 064-702-0296번입니다. 각종 진단관련 상담은 예약에 의해 실시하며, 진단은 매주 수요일에 실시됩니다.접수처는 본 복지관 상담실로 상담시근은 월요일에서 금요일, 10시에서 17시 사이입니다.서비스제공
전화/내관 접수 및 예약→접수상담→종합진단→판정회의→결과통보→서비스제공→평가→사후지도→사회통합1.전화/내관 접수 및 예약 - 전화 및 방문으로 접수하고 진단일 예약2.접수상담 - 이용자의 욕구 및 객관적 상황 파악, 기관의 기능 및 역할 안내3.종합진단 - 전인적인 재활을 위한 재활 계획을 세우기 위한 기초 단계로 교육진단, 언어진단, 사회진단, 심리진단, 직업평가 등 종합진단 실시.4.서비스계획 - 각 진단 영역에서 얻어진 자료와 정보를 회의를 통하여 종합, 판정하고 적절한 재활계획 제시5.서비스제공 - 판정회의에서 제시된 재활계획을 통보하고, 언어치료, 특수교육, 심리치료, 심리운동치료, 인지치료, 직업재활서비스, 재활상담, 여가서비스, 사회교육 등을 제공 6.평가 - 서비스 이용 과정상의 평가로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이용자의 문제, 목표설정, 접근방법 및 기법 등을 평가.7.사후관리 - 관련 서비스 연계, 상담, 모니터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