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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뉴스

제주시, 무인민원발급기 35대 장애인 편의기능 확충
21대 365일 24시간 운영…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도 도입 추진

 

제주시가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 36대 중 제주도청 내부에 설치된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35대는 행정안전부에서 정한 장애인 편의 표준규격을 충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시 23일 행정안전부 장애인 편의 표준규격에 맞춰 무인민원발급기 35대를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고시한 무인민원발급기 시각(청각)장애인 편의기능 중 필수규격은 ▷시각장애인용 키패드(0~9까지의 숫자버튼, 취소/정정/확인 버튼포함) 부착 ▷음성 안내 제공과 이어폰 소켓 제공 등이다.
또 시각(지체)장애인·저시력인을 위한 선택사항으로서 ▷시각장애인용 촉각모니터(점자모니터) 설치 ▷화면확대 버튼 제공 ▷휠체어 사용자 조작 가능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 시각장애인용 촉각모니터(점자모니터)가 장착된 무인민원발급기 3대(제주도청· 아라동·삼도1동)를 설치하는 한편, 지난 8월 1일부터 21대 무인민원발급기에 대해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는 향후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도입도 추진키로 했다.
한편 제주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민원서류를 발급 실적은 올들어 9월 말 현재 27만5236건으로, 1일 평균 1009건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 증가한 것이다.

 

<출처:파이낸셜뉴스>http://www.fnnews.com/news/201910231654574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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