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 로고

프린트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지원

동아리 프로그램 안내 - 동아리, 내용, 담당팀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동아리 내용 담당팀

인형극동아리

‘깨비랑’

'깨비랑'은 도내 유일한 장애인인형극동아리로 2007년 11월에 결성되었다. 해마다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개설하고 있는 인형극교실을 통해 다양한 표현기법을 익히고 있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5월과 11월에 정기공연을 실시하고 타기관에서 공연 요청이 있을 경우 찾아가는 공연도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제작된 인형극인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 ‘거꾸로쟁이 청굴이’, ‘방귀쟁이 며느리’, ‘호랑이 형님’등 작품으로 활발한 공연활동 하고 있어 깨비랑이 한층 성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으며, 2018년에도 새로운 작품 제작을 위한 인형극교실 운영과 공연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전문인형극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문화
지원팀

장애인 문학회

‘글사모’

(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2004년 한국문인협회 제주도지회와 우리복지관이 공동 주관한 ‘장애인문학창작교실’ 수료생이 모태가 되어 모임이 결성이 되었으며 제주도에서 문학 활동을 하고 있거나 문학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들의 창작활동을 통하여 유능한 문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결성되어진 문학 동아리이다.

문학에 관심 있는 장애인 및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문학회를 운영함으로써 문학창작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장애인 문인 발굴 및 양성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자 주2회 문학강의 및 연2회 테마문학기행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13명의 회원이 전원 등단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전문적인 문학의 세계에 한걸음 더 다가 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동아리에 함께할 회원을 모집합니다.>

회원으로 참석하고자 하시는 분은 문화지원팀(702-0295~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